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29일(화) 대전 ICC 호텔에서 여학생과 여성최고경영자(CEO)가 함께하는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통합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공동연수(워크숍)은 그간 여학생들이 미래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학교별로 진행되었던 여성최고경영자(CEO) 특강, 여성기업 현장탐방, 창업아이디어 상담(멘토링), 세계(글로벌) 사업(비즈니스) 탐방 등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물을 공유하고 참여 학생들이 소회를 밝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전국 30개교에서 참여한 600여명의 학생들은 선배 여성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교류‧협력(네트워킹)을 통해 산업 현장 목소리를 듣고 창업과 취업 마음가짐(마인드)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은 “여성기업은 여성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다”라며 “여성기업이 앞장서 미래세대인 여학생을 여성경제인으로 성장시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중기부 김정주 중소기업전략기획관은 “여성경제인의 성장은 곧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이다”라며, “여러분들이 그 중심에 서 있다는 점을 잊지 말고 이번 소중한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창·취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월간창업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강민석 기자 ( 월간창업경제 기자 ) 다른글 보기 biz_idea@naver.com# 태그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