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한식 홍보 확산과 세계 속 한식 이미지 제고를 위해 올해 17개국, 21개 기관에 총 25명의 한식 전문가를 파견한다고 3일 밝혔다. 2019년에는 18개국 19개 기관과 연계하여 호텔 한식 메뉴 개발 및 판매, 대학교 한식 강좌 개설 등 한..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지재위)는 4일 중국 진출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중국 진출 기업을 위한 지식재산권 길라잡이(지재권 길라잡이)를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지식재산권 권리화 절차, 지원 사업 등 기존 안내서 내용이 권리별로 산재되어 있어 기업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
보건복지부는 아픈 근로자들의 쉼과 소득 보장을 위한 상병수당 시범사업을 서울 종로구, 경기 부천시, 충남 천안시, 경북 포항시, 경남 창원시, 전남 순천시 등 6개 지역에서 7월 4일(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상병수당이란 근로자가 업무와 관련 없는 부상·질병으로 경..
경기도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14개 경기도 우수식품(G마크) 인증 수산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10월까지 한 업체당 최대 1천만 원까지 물류비 등을 긴급 지원한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유가 상승으로 수산 식품업체의 운영이 힘든 점을 고려해 7월부터 10월까지 ..
개업 직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집합금지명령 때문에 매출이 없었는데도 매출감소액을 추정할 수 없다며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에서 제외한 것은 부당하다는 행정심판 결정이 나왔다. 국민권익위원회(국민권익위)는 소속 중앙행정심판위원회(중앙행심위)는 정부의 집합금지명령으로 인해 영업하지..
올해 7월부터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상품 등을 운송하는 배송기사와 택배사업의 물류 터미널 간에 물품을 운송하는 택배 지·간선 기사, 자동차 또는 곡물 등을 운반하는 화물차주가 새롭게 산재보험을 적용받는다. 현재 업무상 재해로부터 보호 필요성이 높은 택배기사, 퀵서비스기..
최근 간편하고 손쉽게 한 끼를 즐기려는 식생활 변화에 힘입어 가정간편식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간편조리세트(밀키트)가 출시되고 있다. 농가맛집의 대표 음식도 지역의 향토 음식을 널리 알리고,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간편조리세트로 잇따라 개발돼 소비자와 만난다. ..
이제 공항이나 여객터미널, 편의점 등에서 실물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스마트폰 속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로 신분확인이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6월 29일(수)부터 정부24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주민등록증..
서울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세종학당재단과 손잡고 서울 거주 외국인주민(44만 명) 및 이주 희망 외국인을 위한 무료 온라인 한국어 학습 플랫폼 서울시 온라인세종학당(https://iksi.or.kr/co/seoul.do)을 6개월간 시범운영한다. 세종학당재단은 문화체육..
서울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울시 외국인 생활인구 분포 조사결과를 27일(월)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시가 보유한 생활인구 빅데이터를 통해 외국인 밀집지역의 생활인구를 파악해 외국인주민 지원정책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민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협력하여 실시했다. 서..
월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