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 길 여는 폐업지원 사업 시행… 실비 정산으로 사업정리·재기까지 지원 서울시가 폐업을 앞둔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재기를 돕기 위해 실질적 지원에 나선다.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는 자발적 폐업 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일반음식점 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외식경영인 실전요리기술 전수과정을 운영한다. 경기도가 지원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 남부․북부지회가 주관하는 외식경영인 실전요리기술 전수과정은 올해 경기 북부지역까지 교육을 확대해 기존 120명에서 170명 규모로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전국상인연합회(회장 이충환, 이하 전상연)의 운영비 지원 및 지도․감독 강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에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신고센터 설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이하 전통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20일(화), 서울회생법원에서 ➀파산기업 기술거래 정례화와 ➁소상공인 파산·회생 패스트트랙 신설을 위해 서울회생법원과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파산과정 중 기술(특허)의 경우 환가(매각)되지 못하고 청산 이후..
서울시는 오는 5월 22일부터 서남권 대표 공원인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관악구 지역상권 간 상생 협력을 위해, 5월 19일(월)에 관악구 및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관악구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 박..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금융 접근성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 금융 소외계층을 위해 함께온기금 개인 소액대출사업을 시행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경기·인천 지역 거주자 중 중위소득 85% 이하 또는 신용점수 750점 ..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전국의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WE CARE_DREAM 청년 멤버십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WE CARE_DREAM 청년 멤버십은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
경기도는 오는 6월 13일까지 경기도 사회혁신공간에 입주할 사회적경제조직과 소셜벤처기업 23개소를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사회혁신공간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고, 도민이 사회 혁신을 체감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이다.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옛 경기도청 제2별관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5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16일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민의 취·창업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경기 재도전학교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카카오뱅크와 (사)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은 2025년 5월 14일(수),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뱅크 본사에서 금융위기 청년 지원을 위한 대출사업 프로젝트 다시, 봄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중부채와 고금리 부채, 금융거래 이력 부족(Thin-fil..
월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