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료 부담으로 사용이 어려웠던 최신 유료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상편집 작업도 할 수 있고, 내가 읽은 고전(古典) 문학 작품에 대해 독서토론도 한다. 우리 아이가 그린 그림을 인공지능이 분석하고, 아이 심리에 맞는 책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경기도서관이 시범..
외식업 매출 회복의 해답을 제시하다 고물가와 인건비 상승, 소비 위축이 일상이 된 요즘, 외식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생존 경쟁에 놓여 있다. 개업 초기의 반짝 매출 이후 정체를 겪는 외식업 매장이 늘어나면서, 단순한 운영 노력만으로는 한계를 느끼는 자영업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제32차 의무고발요청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야놀자(이하 야놀자), ㈜여기어때컴퍼니(이하 여기어때), ㈜인팩 및 인팩이피엠㈜(이하 인팩 및 인팩이피엠)을 검찰에 고발토록 공정거래위원회에 요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2026년 한 해 동안 먹거리 안전, 환경 보호, 사회적 약자 보호를 아우르는 전방위 기획수사로 도민일상에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불법행위 근절에 나선다. 경기도는 13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6년 수사계획을 공개하고 올해 수사계획의 핵심은 ‘도민..
외식업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배달 중심 소비 확대, 상권 유동 인구 변화, 운영비 상승이 겹치면서 많은 점포가 매출 하락과 생존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시점에 외식업 컨설팅 경력 30년의 강종헌 컨설턴트가 실전 노하우를 담은 『소상공인 컨설팅 가이드 – 외식업컨..
경기도 농어업인들은 앞으로 농지 구입이나 시설 설치 등에 필요한 돈을 미리 빌릴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농어촌 현장의 자금 운용 여건 등을 반영해 농업농촌진흥기금 융자금 지원 사업시행지침을 현실에 맞게 개선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경기도는 담보력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중소벤처기업부는 1월 2일(금) 서울에서 「컵가격표시제」와 관련한 업계·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일회용컵 사용 감축 등 정부의 탈플라스틱 정책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정책을 구체화하기에 앞서 소상공인과 현장에 미칠 수 있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원영준, 이하 신보중앙회)는 29일 신보중앙회 대회의실에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천, 이하 대전세종중기청) 및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양필환, 이하 대전신보), 세종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효명, 이하 세종신보)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소..
‘행리단길’로 불리는 수원시 장안동·신풍동 일대가 ‘지역상생구역’에 지정된다. 지난해 8월 지역상권법 시행 이후 전국 최초의 사례다. 지역상생구역에 지정되면 상생협약에 따른 임대료 인상 제한, 부설주차장 설치 기준 완화, 조세 감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24일(수) 대전 은구비서로 골목형상점가에서 ‘골목상권 활성화 정책방향’을 주제로 하는 제6차 소상공인 성장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 ‘소상공인 회..
월별 기사
2026-01
2025-12
2025-11
2025-10
2025-09
202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