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소비위축, 내수부진에 엎친 데 덮친 격의 정치적 혼란으로 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올해 총 2조 1,000억 원 규모의 정책자금(1조 9천억원)과 특별보증(2,000억원)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벼랑 끝에 내몰린 소상공인을 위해 2,000억..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소상공인을 위한 운영비 전용 카드인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이하 경기 힘내GO 카드)를 2025년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소상공인의 자금 부담을 줄이고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존의 대출 지원 방식과 달리 신용도 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기반 경영지원 플랫폼인 소상공인 365(bigdata.sbiz.or.kr)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2025년 1월 2일(목) 9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지난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일본 최대 잡화점 체인 돈키호테(Don Quijote)의 MD 초청 수출 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상담회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
경기도가 원도심 쇠퇴지역 활성화를 위한 민선 8기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인 2025년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를 4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은 주민 공동체가 주도해서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업으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 김성섭 차관은 31일(화)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개최된 경남 지역혁신 벤처펀드 결성식에 참석하여 비수도권에 중점 투자하는 경남 지역혁신 벤처펀드가 출자자 모집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남 지역혁신 벤처..
혜화동콩집(대표 박현희)이 지난 11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사회연대은행에 정기 후원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함께나눔가게 가입하여 나눔 활동에 동참한 것이다. 혜화동콩집은 2007년부터 다양한 스페셜티 생두를 직접 로스팅해 풍부한 맛과 향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31일(화), 총 3조 2,940억원 규모의 2025년 중앙부처 및 지자체 창업지원사업 통합공고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지원사업 통합공고에는 101개 기관, 총 429개 창업지원사업이 포함되었고, 전체 예산은 3조 2,94..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에 관한 특별법 등 중기부 소관 8개 법률의 일부개정안이 27일(금)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고 밝혔다. 이 중 용어 정비 등 경미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고용보험 가입을 촉진하고자 소상공인 고용보험료를 지원사업을 2025년 1월 2일(목)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영업자 고용보험은 근로자 50인 미만 사업주가 매출액 감소 등의 사유로 폐업한 경우..
월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