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을 결정짓는데 걸리는 시간은 3~8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결정됩니다. 한번 결정 된 인상은 60번 이상 만나야 바뀔 정도로 큰 영향을 준다.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구글의 방문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상위노출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구글/빙 검색엔진은 웹 페이지를 자동적으로 수집하여 "알고리즘"이라 불리는 판정기준으로 사이트지수를 정한 후, 검색결과 노출 순위(키워드의 출현위치)를 결정한다.
타임웹(http://www.timeweb.co.kr)은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웹표준(Web Standards)을 준수하는 인터넷 신문사 홈페이지 제작, 프로그램 제작, 온라인마케팅을 전문으로하는 디지털 웹에이전시(digital web agency)다.
반응형 인터넷 신문으로 독립형 홈페이지다. 별도의 사용료는 없습니다. 독립형 홈페이지는 구매자가 홈페이지를 직접 구매하여 프로그램 소스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며, 프로그램 소스를 원하는 대로 직접 수정할 수 있다. 협의에 따라서 커스터마이징(customize) 지원도 가능하다.
리치 검색결과 테스트 페이지에 구조화된 데이터를 삽입하면 Google 검색결과에서 특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리치 결과 테스트를 통해 구조화된 데이터를 테스트할 수 있다.
네이버 구조화된 데이터 구조화된 데이터의 의미는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콘텐츠를 논리적으로 조직화하여 가공된 데이터를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들 수 있다. 검색엔진의 입장에서는 웹 문서의 콘텐츠가 조직화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면 이를 해석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GLOBAL TRUST IN ADVERTISING)결과에 따르면 언론 홍보 언론보도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가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누군가가 정보를 주어야 하는데 이런 역할을 하는 것이 언론입니다. 언론홍보는 가장 효율적인 홍보 방법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대형 포털 사이트에 뉴스가 보도됨으로써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상승해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된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대형 포털 사이트에 뉴스가 보도됨으로써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가 상승해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한 건의 보도자료 송출로 언론사 및 다양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동시 다발적으로 노출된다.
지면 신문 광고 및 인터넷 신문사 홍보를 진행한다.
창업교육으로 사업계획, 아이템 분석, 상권분석, 온·오프라인 마케팅, 고객관리, 세무 등을 진행합니다. 폐업교육으로 폐업지원사항, 폐업절차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누구나 성공을 꿈꾸고 창업하지만, 창업 성공 확률이 낮은 것이 현실입니다. 대부분의 창업자들이 매체를 통해 창업성공 이야기를 듣고 시작하거나 막연하게 성공한다는 아이템에 묻지마 창업을 한다.
창업은 성공확률은 1~3% 정도다. 1000명의 창업자 중 10~30명 정도가 성공하는 것 입니다. 이마저도 준비한 창업자에 해당된다.
창업컨설턴트 강종헌가 25년 여 이상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컨설팅, 사업정리(폐업)컨설팅, 프랜차이즈컨설팅을 진행한다.
창업컨설팅은 사업계획, 아이템 분석, 상권분석, 온·오프라인 마케팅, 고객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한다.
사업정리(폐업)컨설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업정리컨설턴트(경기남부지역)로 활동 중이다. 폐업컨설팅 및 업종전환, 재창업 아이템분석을 지원한다. 궁금한 사항은 010-5223-4600 으로 연락하면 된다.
프랜차이즈컨설팅은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프랜차이즈 메뉴얼 구축, 프랜차이즈 운영 등을 진행합니다. 1997년부터 반찬 프랜차이즈 '엄마손찬방', 중국요리 프랜차이즈 '이창명의 자장면시키신분' 외 다수의 프랜차이즈에서 업무를 진행했다.
필자는 1990년대 후반 금융위기 때부터 창업컨설턴트로 활동해 왔으며, 현재 월간창업경제(www.ksetup.com) 발행인, K창업연구소 소장, 타임웹(www.timeweb.co.kr) 상무이사, (사)한국생애설계협회 전문위원(창업),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프로보노를 맡고 있다.
호텔조리사 출신으로 음식점, 편의점, 제조업, 유통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회사 등을 직접 운영하기도 해 소상공인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안다. 특히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상담에 구체적이고 애정 어린 조언을 펼쳐 업계에서는 창업백과사전, 폐업백과사전으로 불린다.
창ㆍ폐업과 관련해 외식업창업 컨설턴트, 푸드 컨설턴트(푸드TV), 정부기관의 자영업 컨설턴트(KTV 국민방송 자영업 컨설팅제도), 소상공인 컨설턴트(2012. 4~ ), 사업정리 컨설턴트(SBS 생활경제) 등으로 활동하며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 SBS CNBC, KBS뉴스, MBN(소상공인), 한국경제TV(창업의 신) 등의 방송 출연을 통해 창업 또는 사업정리 분야에서 독보적인 컨설팅 역량을 보이고 있다.
저서로는 『폐업도 전략이다』, 『인터넷신문사 창업하기』, 『동네마트 창업하기』 , 『검색 엔진 상위 노출을 위한 홈페이지 검색 엔진 최적화(SEO)』,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전자책 글쓰기』등이 있다.
2024년 KBS1 추적60분, 1360회 폐업의 시대, 위기의 자영업자
2023년 KBS1 시사적격 147회, 침체의 서막 1부 - 모두가 가난해진다
2021년 SBS 모닝와이드 3부 '저는 폐업 컨설턴트입니다'
2021년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사선과 사람들
2021년 YTN '벼랑에 몰린 자영업'
2021년 YTN ‘한계 맞이한 자영업 실태’
2021년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폐업하는 사업장들의 공통점을 통해 본 운영전략'
2020년 MBC 표준 FM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2020년 SBS 8시뉴스 '코로나 끝나도 외식 줄이겠다…위기의 식당들'
2020년 소상공인연합회 '준비된 폐업, 새로운 출발의 시작'
2020년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폐업을 위해 꼭 필요한 리스트 구성'
2020년 경기도 자영업 아카데미 '배워야 번다, 알면 힘이 되는 자영업의 법칙'
2020년 SBS 8시뉴스 '폐업에도 준비가 필요하다'
2020년 TV조선 알콩달콩 '실패를 줄이는 창업'
2019년 소상공인방송 YES TV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
2018년 소상공인방송 YES TV '알유창업'
2018년 KBS '뉴스광장'
2018년 SBS CNBC '백브리핑 시시각각'
2017년 SBS 생활경제 '폐업위기의 소상공인을 돕습니다'
2016년 EBS 부모 이슈N맘 '경력단절녀, 일터로 당당하게 돌아가라!'
2015년 MBN 정보매거진 헤이데이 '톡톡365'
2012년 소상공인방송 YES TV '현장돋보기', '와글와글 대박집', '업종별 맞춤 컨설팅 줌인', '상권분석 우리동네'
2010년 MBN '소상공인'
2010년 한국경제TV '둥둥둥! 희망의 북소리'
2006년 KTV 국민방송 정책을 알면 돈이 보인다'창업에서 성공까지, 자영업 컨설팅 제도'
2006년 SBS 청년성공시대 '내일은 요리왕'
2004년 경인방송 '음식특공대'
2003년 푸드TV(Food TV) '정신우의 요리공작소'
2002년 경인방송 '아침마당'
2001년 MBC '찾아라 맛있는 TV'
1999년 영화 '북경반점'
1997년 KBS2 특종 비디오저널 '자장면의 비밀'
이외 다수 방송 활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