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상권창업컨설팅 > 창업,사업정리(폐업)컨설턴트 강종헌의 K창업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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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상권창업컨설팅

"초보창업자에게 유리한 특수상권에서 성공창업도전한다!"


초보창업자라면 특수상권 창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성공확률을 높여라!
특수상권은 백화점, 대형마트, 공항, 병원, 지하철역 등 사람들이 밀집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독립적인 상권을 말한다. 경기불황이나 창업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특수상권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창업전문가들이 초보창업자들에게 특수상권을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 일반상권에서는 점심이나 저녁시간 등 특정 시간에 고객들이 몰리지만, 특수상권에서는 시간대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눈, 비 등 날씨 및 계절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담당 MD들의 관리로 중복아이템의 입점이 불가능해 어느정도 독점 영업이 가능하다. 경쟁점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이에 매출변동도 크지 않다.
특수상권은 수수료로 운영된다. 매출에 비례해 점포비용을 내는 방식이다. 영업이 부진해도 임차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백화점은 25~28%, 대형할인마트는 20~25%, 전문식당가는 15~20%등 차등적용 된다. 매장의 위치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진다.
보증금 및 권리금도 없다. 인테리어에 대한 투자비용도 일반상권에 비해 저렴해 창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수상권에 대한 단점도 있다. 창업자들이 입점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 초기 투자비용은 적지만 개인 명의의 창업이 불가능하고 입점이 어렵다. 음식업의 경우 위생이 까다롭다.
K창업연구소에서 운영 및 관리하는 몇몇 브랜드는 특수상권 입점 테스트 과정을 통해 검증을 받았습니다. 이에 특수상권에 대한 창업컨설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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