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정리(폐업)컨설턴트 강종헌의 K창업연구소(월간창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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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프랜차이즈시스템구축

"혁신적인 비전을 가지고 프랜차이즈도전한다!"


성공 프랜차이즈(success franchise)를 원한다면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창업컨설턴트가 20여년간의 경험 및 노하우로 프랜차이즈(franchise)본사의 체계적인 메뉴얼 작업을 통해 차별화되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해 드립니다. 외식업(음식업)관련 프랜차이즈 본사의 메뉴개발(Menu development), 시스템 구축(system construction), 매뉴얼 개발(manual development), 마케팅 및 홍보(marketing & public relations), 가맹점 모집(franchise recruitment), 가맹점 교육(franchisee education), 가맹 계약(affiliation contract), 인테리어(interior design), 물류 시스템(logistics system), 매장 관리(store management), 시스템구축(system construction)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프랜차이즈 본부는 월 150~300만원의 자문료를 책정하고 있으며, 월 1~4회 직접 방문을 통해 자문해 드립니다. 초기 프랜차이즈 본부의 인큐베이팅 컨설팅은 프랜차이즈 본부의 사업환경, 아이템, 전략 등 컨설팅 유형에 따라 비용이 다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업타당성이 없는 프랜차이즈 사업은 초기부터 지원하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 컨설팅 상담은 메일( bizidea@hanmail.net )로 부탁드립니다. 잦은 전화 문의로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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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0-5223-4600

    평일 : 09:30 ~ 18:00
    점심 : 12:00 ~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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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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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신청(counsel proposal) > 컨설턴트 상담(consultant consultation) > 타당성 조사(feasibility study) > 업무 협약(business agreement) > 계약(contract) > 실무진행(practical progress)

준비 기획 실행 관리
현황분석
시장조사
차별화전략
운영기획
마케팅기획
방향설정
가맹점모집
가맹상담
가맹계약
관리시스템구축
브랜딩
슈퍼바이징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평균 존속 연수는 6.6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년 이상 존소관 브랜드가 전체 시장의 22.8%에 그쳐, 초기 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중단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프랜차이즈 통계집인 ‘2018년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2015년 자료와 비교하여 기업 존속 년수, 브랜드 평균 존속 년수가 평균 3년 정도 하락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시스템구축 없이, 경험에 의존한 주먹구구식 운영을 하다가 결국은 폐업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이 필요합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귀사의 성공을 위해 함께합니다.

정보공개서 열람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위한
가맹사업거래 분쟁 예방 체크리스트

구분 체크리스트
가맹사업법 적용 여부확인 가맹본부 자신이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적용받는지 여부에 대하여 알고 계십니까?
정보공개서 등록 단계 가맹희망자에게 제공할 정보공개서를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광역시장·도지사 등에게 등록하셨습니까?
가맹점 모집 단계 가맹본부가 가맹희망자와 가맹계약을 바로 체결하여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모집 단계 가맹희망자에게 예상매출액 등에 대한 정보를 서면으로 제공하겼습니까?
가맹점 모집 단계 가맹희망자나 가맹점 사업자에게 허위·과장 정보나 기만적인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체결 단계 가맹본부가 가맹희망자에게 정보공개서, 인근 가맹점 현황문서, 가맹계약서를 제공한 날부터 원칙적으로 14일이 지난 경우에 가맹희망자와 가맹계약을 체결하거나 가맹희망자로부터 가맹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체결 단계 가맹본부가 가맹희망자 또는 가맹사업자로부터 가입비, 보증듬 등 명목의 가맹금을 직접 받으면 안 되고, 예치제도 등을 이용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체결 단계 가맹본부가 가맹점 모집단계 세번째 항목 또는 가맹계약 체결 단계 첫번째 항목(정보공개서 사항)을 지키지 않은 경우, 가맹희망자나 가맹사업자에게 가맹금을 반환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운영 단계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가맹본부가 가맹점 사업자에게 불공정거래행위를 하는것을 금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운영 단계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자의 영업지역 안에 자신의 직영점이나 새로운 가맹점을 설치하여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운영 단계 가맹사업자들이 가맹점 사업자단체를 구성하고 그 단체를 통해 가맹본부에게 가맹계약의 변경 등 거래조건에 대한 협의를 요청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점 운영 단계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자로부터 계약갱신 요구받은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으면 그 요구를 거절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계약 종료 단계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자의 계약위반을 사유로 가맹계약을 해지하려고 할 경우,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할 법률에서 정한 계약해지 절차를 준수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계약 종료 단계 가맹계약 해지 시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에게 부당하게 과중한 위약금을 부과하여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가맹사업자와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을 조정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분쟁조정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구분 내용 비고
시범점포 분석 및 표준화
(demonstration store analysis and standardization)
การวิเคราะห์และมาตรฐานของร้านค้านําร่อง
시범 점포의 프랜차이즈 적합성 검토
매출액을 기준으로 시스템의 표준 설정
점포 컨셉 설정 및 3S(전문화, 표준화, 단순화)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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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이념체계 수립
(establishment of management ideology system)
การจัดตั้งระบบอุดมการณ์การจัดการ
기존의 경영이념체계(미션, 비전) 확인과 재검토(BI, CI)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업자 공동 경영이념으로서의 적합성
-
목표고객과 상품의 표준화
(Standardization of Target Customers and Products)
มาตรฐานลูกค้าและผลิตภัณฑ์เป้าหมาย
목표고객에 적합한 메뉴와 가격, 서비스 내용 검토
표준메뉴의 작성과 도입
상품(원재료)의 안정적 수급관리방안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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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노하우 표준화
(marketing know-how standardization)
มาตรฐานความรู้ด้านการตลาด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전략 수립
판매촉진(프로모션) 기법 분석
판매촉진 기법의 정비 및 표준화
목적별 판매촉진 기법의 명확화
고객관계관리(CRM)의 시스템화
-
점포운영방법 표준화
(standardization of store operation method)
มาตรฐานวิธีการดําเนินการร้านค้า
점포 노하우의 명확화
노하우의 표준화와 정비
서비스 프로세스 정리 및 MOT 관리체계 수립
홍보를 위한 노하우(LSM)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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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정체성 구축
(brand identity building)
การสร้างเอกลักษณ์ของแบรนด์
사용 중인 상표, 로고, 슬로건 등의 디자인 관련 규정 확인
디자인 기본 규정 검토와 설정
디자인의 구체적 사용규정 검토와 설정
디자인 매뉴얼의 구체화 및 체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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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설계 및 인테리어 디자인 표준화
(Standardization of Store Design and Interior Design)
การออกแบบร้านค้าและมาตรฐานการออกแบบตกแต่งภายใน
각종 인테리어 유형 설정과 업체 선정
점포 레이아웃과 간판의 표준화 검토
설계, 시공 매뉴얼 작성
-
상권과 입지선정 기준 수립
(Commercial Area and Location Selection Standards)
การกําหนดมาตรฐานสําหรับการเลือกพื้นที่เชิงพาณิชย์และสถานที่
직영점포의 상권과 입지평가항목과 매출 분석
상권과 입지평가항목을 설정하고 평가기준 작성
평가기준과 매출 예측 시스템 구축
평가항목 조사 방법 결정
-
경영 시뮬레이션 표준화
(management simulation standardization)
มาตรฐานการจําลองการจัดการ
표준 투자액 설정
표준 비용 설정
손익 및 투자수익률 시뮬레이션
표준자금 조달방법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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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내용 비고
회사규정지침 제정
(establishment of company regulation guidelines)
การกําหนดแนวทางของ บริษัท
규정과 지침의 제정(인사, 영업 등)
각종 업무양식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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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서(공정위 표준서식)
(Information Disclosure (Fair Commission Standard Form))
จดหมายเปิดเผยข้อมูล (รูปแบบมาตรฐาน FTC)
정의: 가맹계약 체결 전 가맹점 사업자가 알아야 하는 각종 중요정보를 담은 문서
근거: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6조, 7조
-
가맹계약서(공정위 표준약관)
(Franchise Agreement (Fair Standard Terms))
สัญญาสมาชิก (ข้อกําหนดมาตรฐาน FTC)
정의: 가맹본부와 가맹점 사업자 간의 계약체결을 위해 계약조건을 제시한 문서
근거: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11조, 시행령 제 12조
부합계약인 점을 고려하여 약관규제법의 적용을 받음
-
매뉴얼
(manual)
คู่มือ
가맹본부용과 가맹점용으로 구분하여 개발 -

프랜차이즈 행정절차

1)특허청에 대한 브랜드(상표ㆍ서비스표 등) 출원 및 등록

2)업종 특성에 따른 관계 관청 및 유관 단체의 각종 인허가 사항의 취득

3)가맹사업법상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가맹계약서의 작성)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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