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온라인 판매 상품 쇼핑 탭 무료 노출을 지원한다

구글, 온라인 판매 상품 쇼핑 탭 무료 노출을 지원한다

구글, 온라인 판매 상품 쇼핑 탭 무료 노출을 지원한다

강종헌 0 51

구글코리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타격을 받은 온라인 사업자들을 돕는다. 구글 판매자 센터에 등록된 모든 제품을 구글 쇼핑 탭에 무료로 띄워준다고 27일 밝혔다.

구글 판매자 센터에 등록된 업체라면 누구나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구글 쇼핑 탭에 제품을 무료로 노출할 수 있다. 연 매출 120억원 이하 온라인 쇼핑 사업자는 2021년 2월까지 구글 판매자 센터에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무료 노출 영역은 같은 탭에 따로 노출되는 '유료광고표시' 영역과는 구분된다. 상품 요약 설명과 가격 정보가 함께 게재되며, 소비자가 제품 정보를 클릭하면 판매자 사이트로 바로 연결된다. 노출과 클릭에 따른 비용이나 거래 수수료가 없다.

해외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한 경우 다른 나라에도 상품 노출이 가능하다.


구글 글로벌 커스터머 솔루션 전무는 "지난 4월 쇼핑 탭 무료 광고 지원 정책 발표 이후 국내에서만 1600여개 업체가 추가 등록하고 약 41만 개의 상품이 승인될 만큼 이번 지원책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이번 쇼핑 탭 무료 노출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경로가 더욱 확장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돌파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기술적 어려움이나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쇼핑 탭 무료 노출에 필요한 구글 판매자 센터 등록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구글 판매자 센터 등록을 지난 6월부터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0 명
  • 오늘 방문자 61 명
  • 어제 방문자 53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