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소상공인 20만명에 50만원씩 재도전 장려금 지급

폐업 소상공인 20만명에 50만원씩 재도전 장려금 지급

폐업 소상공인 20만명에 50만원씩 재도전 장려금 지급

강종헌 0 57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폐업 소상공인의 피해 부담 완화를 위해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 신청을 24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4차 추경에 긴급 편성됐다. 2020년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폐업 소상공인 20만명에게 50만원씩, 총 1000억원이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8월 16일 이후 폐업 신고한 소상공인이다. 폐업 전 3개월 이상 영업을 유지하고 매출 실적이 있어야 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1시간짜리 온라인 재기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재도전 장려금은 24일 개설하는 사이트(www.폐업재도전장려금.kr, www.재도전장려금.kr) 에서 수강 및 신청·접수·온라인 교육 지원이 가능하다. 콜센터(1899-1082)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폐업 소상공인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서와 확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폐업 신고자 정보에서 누락이 돼 확인이 안 되면 추가확인을 위해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공동사업자는 각각 지원대상이 되지만, 직계 가족의 경우, 다수 사업자(법인 포함)의 경우 1회만 지급된다.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 폐업신고자는 추석 전 지급하고, 9월 17일 이후 폐업 신고자는 신청일로부터 11일 이내에 받을 수 있다.


폐업 소상공인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서와 확약서 작성으로 신청을 끝낼 수 있다. 재도전 장려금의 지원 대상 여부는 신청 단계에서 즉시 확인 가능하다.


중기부는 다음 달 5일부터는 폐업 소상공인이 관련 서류 일체를 제출하면 우선 처리해 지원받을 수 있는 패스트트랙도 운영할 계획이다.


재도전 장려금을 지원받는 경우에도 폐업 점포 철거비 지원, 사업정리 컨설팅 지원, 취업·재창업 교육 등 소상공인 재기 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새희망자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도 재도전 장려금 지원 조건을 갖춘 경우 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이번 4차 추경의 재도전 장려금이 폐업 소상공인 재기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며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재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소상공인이 폐업의 좌절감이 아닌 재기의 희망을 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Comments
Category
K창업연구소 강종헌 소장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bizidea@hanmail.net
상가분양,임대,매매문의 사절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사업정리법, 폐업도 전략이다

소상공인방송
희망리턴패키지
State
  • 현재 접속자 10 명
  • 오늘 방문자 539 명
  • 어제 방문자 543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