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방법이 변경되었다

2020년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방법이 변경되었다

사업정리(폐업)노트
홈 > K아카데미 > 사업정리(폐업)노트
사업정리(폐업)노트

2020년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방법이 변경되었다

K창업연구소 0 458

2020년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방법이 변경되었다

 

 

필자가 오늘 확인해 보니 프로그램 에러로 소상공인들이 신청할 수 없다. 사업정리컨설팅을 진행하면서도 혼돈이 많이 생긴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매뉴얼이 있어서 안내하고자 한다.

 

사업정리컨설팅 체크리스트는 변동사항이 없다. 8가지 체크리스트를 체크한 뒤 저장하면된다. 나의 컨설팅으로 이동한다. 신청인 현황(신청인,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등), 신청인의 사업단계(폐업예정자, 기 폐업자)를 기입해야한다. 기 폐업자는 세무분야 컨설팅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인의 사업단계 내용은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업체 주소, 전화, 연락처, 아이템, 업종, 종업원 수, 사업개시익, 매출액, 점포 사항 등이다. 아이템은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팝업창이 생성된다. 

 

컨설팅 요청사항을 기입한다. 폐업예정자라면 일반과 세무(폐업자 멘토링 포함)에 체크하면 된다. 세무분야 선택 시 컨설팅 종료 후 국세청 영세납세자지원단의 폐업자 멘토링 지원으로 자동 연계된다. 폐업일의 다음연도 5월 31일까지 세무상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컨설팅 신청사유를 기재한다. 신청인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재할수록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예를들면 '2020년 06월 20일 폐업 예정입니다. 점포철거비 지원 및 사업정리컨설팅을 지원 받고 싶습니다.'이다.

 

소상공인확인서 파일을 필수로 첨부해야한다. 매출액확인서, 상시근로자확인서 파일 첨부로 대체 가능하다. 소상공인임을 확인하고자 함이다.

 

간이과세자는 연평균 매출액을 제출할 필요가 없지만, 나머지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표준재무제표증명을 해야 한다. 표준재무제표증명이 없는 경우 부가가치세신고서 또는 사업장현황신고서(홈텍스 또는 세무대리인 확인)의 매출액(수입금액)을 기준으로 하면 된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매출 전자세금계산서 합계표나 VAN사·카드사가 발부한 매출액 확인서 등을 첨부하면 된다.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은 상시종업원 10인 미만, 도‧소매업, 음식업 및 서비스업 등은 상시종업원  5인 미만이다. 상시근로자 없는 경우 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첨부한다. 상시근로자 있는 경우 사회보험납부확인서(월별가입자내역 확인), 사업장가입자별부과현황(월별사업장가입자별부과내역), 국민연금, 보험료결정내역서, 월별(반기별)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중 택1 하여 첨부하면 된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동의서에 동의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신청확인여부는 나의컨설팅에서 진행상태가 신청완료로 되어야 정상접수가 된다. 신청 완료 후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차분히 기입하도록한다. * 는 필수 기입해야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