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에서 초저금리 특별대출 간편보증을 신청한다

기업은행에서 초저금리 특별대출 간편보증을 신청한다

창업,사업정리(폐업)지원정보

기업은행에서 초저금리 특별대출 간편보증을 신청한다

K창업연구소 0 180

기업은행에서 초저금리 특별대출 간편보증을 신청한다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에게 신속하게 초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자 4월 6일부터 기업은행 '초저금리 특별대출 간편보증' 제도를 시행한다. 기업은행에서 지역보증재단의 보증심사 및 발급업무를 대행하여 대출취급까지 원스톱으로 한번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개업 후, 6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대표자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신용등급은 나이스평가정보(https://www.credit.co.kr/)에서 확인가능하며, 직접대출신청 NICE 신용등급 확인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정확한 신용등급은 영업점 상담 시 확인이 가능하다. 도박이나 유흥업은 대출 제한업종이다.

 

대출서류는 6가지가 필요하다. 홈택스(또는 세무서) 및 정부24(또는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사업자 본인이 준비할 서류는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자가 사업장의 경우 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이다. 홈택스(또는 세무서)에서는 최근 1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과 국세납세증명서(유효기일 이내)를 발급받으면 된다. 정부24(또는 주민센터)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유효기일 이내)를 발급받으면 서류 준비가 완료된다.

 

기업은행 방문이 처음인 개인사업자는 i-ONE뱅크(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bk.android.ionebank&hl=ko) 기업용 앱에서 사업자용 비대면 계좌개설을 진행해야한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준비물은 계좌개설을 위한 신분증, 홈택스에 등록된 공인인증서이며, 기업인터넷뱅킹 신규 가입을 위해 타기관 OTP가 필요하다.

 

대표자 신용등급은 6등급 이상이어야 하며,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0만 원까지 가능하다. 금리는 대출실행 시점의 코리보(KORIBOR) 1년물 금리를 적용하며 금리하한선 1.5%가 적용된다. 즉 코리보 금리가 1.5% 미만인 경우에는 금리 1.5%를 적용하고 그 이상인 경우 기준 코리보 1년물 금리가 적용된다. 코리보(KORIBOR)는 영국의 리보(LIBOR: London Inter-bank Offered Rates)를 본받아 한국 상업은행간 만든 단기 기준금리를 말한다. 보증료는 올해는 0.6%, 내년부터는 0.9%의 요율이 적용될 예정이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