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확인서는 온라인을 통해 발급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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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확인서는 온라인을 통해 발급받는다

K창업연구소 0 120

소상공인확인서는 온라인을 통해 발급받는다

 

 

사업정리 컨설팅 신청 시 제출서류 중 하나가 소상공인여부 확인서류(소상공인확인서 등)이다. 중소기업청에서 발급하는 문서로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확인서다. 필수 자료를 온라인으로 먼저 제출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한다. 회원가입에서 일반(개인 또는 법인)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STEP3 신청서를 작성한다. 제출자료의 사실관계에 대한 동의,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행정정보의 공동이용 동의를 해야 진행된다. 기업명, 대표자명, 기업유형, 사업자번호 등 신청기업의 기본정보를 입력한다. 1인 소상공인이라면 재무제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에 체크한다.

 

주요재무정보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표준증명원을 발급받아 3년치를 기입하면 된다. 매출액은 천원 단위로 입력한다. 신청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서가 자동 발급된다.발급된 확인서는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확인서 출력/수정 메뉴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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