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도메인(Domain) 전략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도메인(Domain) 전략

K아카데미
홈 > K아카데미 > K아카데미
K아카데미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도메인(Domain) 전략

K창업연구소 0 1013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도메인(Domain) 전략

 

 

1. 도메인 나이


만든 지 6달 된 도메인과 1년 된 도메인의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다. 도메인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2. 최상위 도메인과 키워드


최상위 도메인(Top Level Domain)에 키워드를 넣는 것은 영향을 주긴 하지만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3. 키워드로 시작하는 도메인


도메인에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더라도 중간이나 마지막보다는 키워드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4. 도메인 유효 기간


불온한 사이트라면 단기간에 사이트를 운영하고 방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다년간의 도메인 비용을 미리 지급하진 않을 것이다. 따라서 도메인 비용을 몇 년 치 미리 지급한, 그래서 유효기간이 매우 긴 도메인은 좋은 목적의 잘 관리되는 사이트로 간주한다. 구글 특허에 따르면 도메인 등록된 기간이 길수록 잘 관리되는 사이트라고 판단한다.

 

5. 서브도메인과 키워드


서브 도메인에 키워드가 있으면 유리하다.

 

6. 도메인 내역


도메인 소유주가 변하거나 몇 번 삭제되는 경우 구글이 도메인 내역을 리셋하기도 하는데 내역을 리셋하면 그동안 순위도 리셋되어 순위가 떨어질 수 있다.

 

7. 키워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도메인


검색 키워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도메인(Exact Match Domain; EMD)은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높은 점수를 받는다. 하지만 구글은 단순히 도메인 이름과 검색어가 같다고 해서 품질이 낮은 사이트에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EMD Update라는 필터를 적용하고 있다.

 

8. 후이즈 비공개 정보


후이즈(WHOIS) 서비스는 인터넷 주소의 등록 및 할당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이다. 만약 후이즈 정보가 비공개로 되어 있다면(whois privacy protection service)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의미로 보여 불리할 수 있다.

 

9. 규정을 어긴 관리자


구글이 특정 사용자를 스패머라고 인식하면 그들이 가진 사이트에 불리하게 작용한다.

 

10. 최상위 도메인과 국가 코드


도메인에 국가 코드(kr, cn, pt 등)가 포함된 경우는 국가에서 우선순위가 높아지지만 국제적으로는 불리할 수 있다.

0 Comments